본문 바로가기
일상

목감기에 좋은 차 베스트 8

by 포레스트L 2020. 1. 23.

날씨가 추워지면서 콧물이나 목에 통증이나 이질감이 있을 때는 따듯한 음료가 마시고 싶어 집니다. 따듯한 음료를 마시는 것이야 말로 아주 올바른 행동인데요,  따듯한 차를 마시게 되면 염증을 순화시킬 뿐만 아니라 막혀있는 코를 뚫고 목의 통증을 줄여줍니다. 이번에는 목감기에 좋은 차를 소개합니다 .

 

 

 

 

목감기에 좋은 차 베스트 8

 

 

1. 감초 뿌리 추출물

 

 

따스한 리코리스의 뿌리는 스페인 감초(콩과·감초 속)로 불리는 다년초 식물이며 한약의 주원료. 리코리스 하면 가슴앓이 등 불편한 증상을 완화하는 효과로 알고 있지만 2015년에 중국 의학 과학원이 발표한 논문에서는 목의 통증을 수반하는 세균이나 바이러스와 싸우고 리코리스의 항균 작용 및 항 바이러스 작용이 거론되고 있다.

 

 

2. 마시멜로 뿌리

 

 

마시멜로의 뿌리와 알려진 허브 성분이 분비하는 끈적끈적한 젤의 같은 점액에 목을 보호하고 통증을 완화 효과가 있다는. 2014년에 실시된 실험에서는 염증에서 오는 통증(목의 통증 등)을 경감하는 마시멜로 뿌리의 효과가 증명된 바 있다. 마시멜로의 과자의 마시멜로의 맛을 연상할지도 모르지만, 맛은 순하고 녹차와 비슷한 차이다 

 

 

3. 카모마일 차

 

 

맛있는 허브차를 마시고 싶을 때는 카모마일 차에 꿀을 넣는 것을 추천한다와  캐모마일에는 정신을 진정시키는 작용이 있고 꿀에는 자연스러운 단맛을 덧붙이기만 아니라 목을 보호하는 기능도 있습니다. 또 카모마일 차에는 뛰어난 항산화 작용이 있는 것도 과학적으로 증명되어 있으며 목을 축이고 허스키한 목소리와 아픔을 완화해 줍니다.

 

 

4. 생강차

 

생강은 소염 효과가 높기로 유명. 목의 통증을 수반하는 감염증이나 염증을 대처하는 데 최적이지만, 시나몬을 가하면 효과가 됩니다. 맛이 좋아질 뿐 아니라 항균 작용도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5. 강황 차

 

생강과 강황은 감염증과 싸우는 살균, 항균제로서 오랫동안 남 아시아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카레나 볶음, 수프의 향신료의 이미지가 강한지도 모르지만 차로 마심으로써 소염 효과, 항균 효과를 얻는 것도 증명되었습니다. 이 외에는 불편한 증상을 완화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잘 알려져 있습니다

 

6. 박하

 

냉각 효과를 원할 때는 박하의 차를 만들어 마셔보자. 멘톨이 대량으로 함유되어 있는 박하는 시원한 느낌을 가져다줍니다. 또 박하와 멘톨에는 항균 작용이 있기 때문에 연쇄상 구균 등 세균의 감염증이 빚어내목의 통증에는 효과가 있습니다.

 

 

7. 느릅나무 차

 

붉은 느릅 나무 차는 북 아메리카의 허브차입니다. 마시멜로의 뿌리와 마찬가지로 껍질에는 점성이 있기 때문에 목을 보호하고 통증을 완화 효과가 있습니다. 미국 국립 위생 연구소에 따르면 목의 통증을 경감하는 약품용 목캔디에 사용되고 있다고 합니다.

 

8. 녹차

 

 

녹차에는 아미노산과 비타민, 미네랄 등 다양한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지만, 특히 항산화 물질의 함유량은 찻잎의 30%를 차지할 만큼 뛰어나게 많다는 것. 녹차가 병 예방과 심장의 건강을 개선하는 것과 연결되고 있는 것은 이 때문인데요, 녹차에는 항염증 작용과 항균 작용, 항 바이러스 작용이 있기 때문에 특히 좋습니다. 몸이 좋지 않을 때 추천합니다.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딸기 뷔페 정보 알려드려요! 2020 호텔 (일정,가격)  (0) 2020.01.23

댓글